본문 바로가기
콘솔게임을 추천해요

26화 아스트로 플레이룸 추천합니다

by 식은 감자님 2021. 6. 3.

ps5를 구매하면 플스5본체1개 듀얼센스컨트롤러1개 HDMI 케이블 1개 등이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는데 소프트웨어도 포함되어 있다. 오늘 소개할 아스트로 플레이룸은 게임기를 전원을 연결하고 실행을 하면 바로 할 수 있는 게임이다. 말 그대로 기본 게임이다. 듀얼센스를 활용했는데 어뎁티브트리거와 햅틱피드백이라는 신기능이 포함되어있다. 게임을 사실 해보면 알수있다. 그러나 간단하게 소개해보려고 한다. 

먼저 게임을 실행하면 어딘가에 툭하고 떨어진다. 기본적으로 4군데를 갈수있는데 SSD마을?? 등등 어딘가를 가서 무언가를 찾는 어드벤처 게임이다. 유리 바닥을 걷다 보면 창창 창 소리가 나면서 패드에 진동이 울린다. 정말로 신기한 경험이다. 중간에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고무탄이 나가는 총을 얻을 수 있다. 총을 쏘면 R2트리거에서 덜덜덜 진동이 특이하게 온다. 연발로 쏘게 되면 그것도 트리거가 잠기는 피드백이 오면서 정말 총을 쏘는 느낌이 든다.

 

듀얼 센스는 혁명인데 어뎁티브 트리거와 햅틱 피드백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것은 바로 아스트로 플레이룸이라는 게임이다. 플레티넘 트로피는 따지 않았지만 4군데를 다 클리어하고 마지막 보스 같은 녀석도 잡아서 더 하지는 않겠지만 게임은 충분히 훌륭하고 재미있다. 플스5를 구매 후에 다른 게임을 설치하는 동안 잠깐 하려고 하다가 보면 최종 보스를 잡아야 끝나는 게 이 게임의 매력이다.